고민상담

자녀가 학교 시험 공부하는 방법을 잘 몰라요.

이제 4학년이 되는 아이인데 학교에서 보는 시험 성적이 종종 낮아서 원인을 찾아보니 시험공부 방법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요. 남자 아이이고 집중력이 없는 것은 아닌데 방법론적인 구체적인 접근이 필요하여 문의합니다. 학원에서 배우는 것도 좋지만 결국은 혼자서 스스로 해야 하기 때문에 좋은 방법에 있으면 추천해 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제가 예전에 해봤던 방법인데요.

    공부해야하는 부분을 자기가 선생님이 되서 수업을 해보는거에요.

    수업을 하려면 대충 공부할 수없고 생각을 더 깊게 하게 되더라구요.

    저는 친구들이랑 파트나눠서 했었는데 4학년이라고하니 가족들한테 수업을 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발표하는것도 연습하구요.

    채택 보상으로 2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아무래도 자녀분은 공부에 대한 흥미는 없는것 같습니다. 자녀분은 공부보단 노는걸 좋아하는 아이인것 같은데 놀게 냅두세요. 너누 강압적으로 공부 시킬려고 하면 더욱더 공부를 안할려고 할 겁니다. 자녀분 공부를 시키거 싶으시면 그냥 본인 스스로 할 수 있게 내비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