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양쪽 턱이 많이 벌리면 너무아파요 원인이 뭔가요?

자고 일어났더니 양쪽 턱이 너무 아프고 가만히 있으면 심한 통증이 없지만 음식을 씹거나 입을 움직이면 통증이 옵니다 이럴때 뭘하면 좋은지 어떤약을 먹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해당 문제에 대한 정확한 감별을 받아봐야 합니다. 턱주변 근육 등의 문제가 있는 것인지, 턱관절에 문제가 있는지, 아니면 구강 내 문제가 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대부분 일시적인 근육통증일 수 있으나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구강 내 문제를 동반한 턱관절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반드시 치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하셔야 하며 일상생활 속에서는 입을 크게 벌리는 행위는 줄여주시는 것이 좋고, 온찜질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턱관절 주위 근육통 또는 턱관절 질환에 의한 통증으로 사료됩니다. 야간 수면 중 장시간 이 악물기나 이갈이 등의 비기능적인 습관에 의해 증상 발생하는 경우 많이 있으며 증상 발현 시 원인이나 상태에 따라 처치가 달라지게 됩니다. 통증이 있는 경우 진통소염제 복용해보실 수는 있으며 턱관절 질환에 대한 진단 및 치료가 필요한 상황으로 사료됩니다. 관절 주위 근육에 대한 온찜질도 효과 있으니 시행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