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대체로근엄한불도그
고위 공직자들 혹은 국군 장성급의 경우 관용차가 지급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 데, 예전에야 자가용이 귀해서 나랏돈으로 자동차를 지급했다지만 지금은 자가용 한 대 정도씩은 다들 있을 텐 데도 불구하고 굳이 나랏돈을 써가며 관용차를 지급하는 이유가 뭔가요?
공무수행으로 이동이 필요하면 본인들의 차량을 사용하고 차량 유지비를 받는 것이 더 합리적으로 보입니다만?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고위 공직자가 자신의 차량을 쓰고 공무 수행이라는 의미에서 차량 유지비를 무제한으로 줄 것인가요? 그럼 그 범위는 누가 정하죠? 공무 수행에 접대를 위해서 차량에 시트를 교체하는 것은 차량 유지비로 합당한가요? 기름을 고급 휘발유를 넣는 것은 합당한가요? 이런 논란이 생겨서 국가 차량을 지급 하는 겁니다.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