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을 계속 새로 빨아도 냄새가 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탁조 청소도 했고 세제함 같은 것들도 청소했습니다.

다른 옷은 멀쩡한데 수건만 계속 냄새가 나네요...ㅠㅠ 막 꺼냈을 때에는 괜찮은데 말린 후에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고요. 집이 환기가 잘 안 돼서 그런가 생각해봐도 더 두꺼운 패드 같은 게 든 옷도 멀쩡히 향기가 나는데 유독 수건만 그래요. 뭘 하면 좀 도움이 될까요?

검색해보니 수건을 삶으라는 글도 많던데 수건을 삶으려면 큰 냄비나...그런 게 또 필요할 것 같더라고요. 더한 지출 없이 가능한 방법은 없나 해서 글 올려봅니다ㅠ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큰대야에 베이킹소다와1컵 과탄산소다 종이컵1컵씩

    해서 섞어주세요 대야에 수건을 3시간정도 담궈주세요

    3시간 후 세탁해서 건조기로

    말려야 됩니다 건조기가 없으시면 제습기로 말려야 됩니다수건을 말리는 시간이 길어지면 수건에서 냄새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제습기가 없으면 선풍기라도 켜놓고 말리시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젖은 빨래가 오래가면 세균번식으로 자동으로 냄새가 납니다

    세제를 많이 사용해도 냄새의

    원인이 된답니다

    채택 보상으로 2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수건을 빨았는데도 냄새가 난다면 보통은 세균, 곰팡이, 세제 찌꺼기 때문인 경우가 많아요.

    해결 방법은

    수건을 뜨거운 물로 세탁해보세요

    세제를 너무 많이 넣지 마세요

    세탁 후 바로 꺼내서 완전히 말리세요

    한 번은 과탄산소다를 넣고 세탁해 보세요

    냄새가 심하면 식초를 소량 넣어 행궈보세요

    특히 수건을 젖은 채로 오래 두거나, 세탁기 안에 빨래를 오래 방치하면 냄새가 잘 납니다.

    예 한번 제가 말한방법대로 잘 시도해보세여

    ㅎㅇㅌ!

  • 수건을 혹시 오래 사용하셨을까요??

    아무리 깨끗이 빨아도 오래 사용하면 수건을 교체해야 하는 타이밍일 수도 있습니다ㅜㅜ!!!

  • 다이소에서 새로 사는게 좋을듯요

    아니면 손빨래 하는것도 나쁘진 않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