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다소웃긴병아리
안녕하세요 중2 입니다
근데 저 공부가 너무 싫어요
책상에 앉아 있기만 해도 힘들어요
이번 중간 평균 97점이 나왓긴 한데 요즘 공부가 갑자기 너무 싫어져서 기말 1주일정도 남았는데도 시험 공부를 제대로 안하고 있어요 어떡하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희망찬베리
중간 평균 97점이면 공부를 못하는 게 아니라 그냥 지금 지친 상태에 가까운 것 같아요 ㅎㅎ 공부가 싫다고 해서 정말 공부를 안 좋아하는 사람은 보통 97점까지 나오기 어렵거든요. 기말이 1주일 남았는데 지금 포기하면 시험 끝나고 조금만 더 할걸 하고 후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딱 1주일만 버틴다고 생각하고 하루 1시간이라도 시작해보세요. 의외로 공부는 시작이 제일 힘들고 막상 하면 생각보다 할 만한 경우가 많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여전히완벽한망고
현재 고2입니다
저는 작성자님과는 반대로
중학교때 공부를 거의놓고
운동만해댔습니다
지금 암기과목은 평균은하는데
영어,수학같이 기초필요한과목들이 낮게
나와 내신평균을 깍아먹고 있습니다
지쳐도 해보시고
너무 지친다면 스트레스를 풀만한 운동이나
취미등을 찾아보세요
익살스러운성게
자신만의 못표 세우면 어떨까요? 예시로 하루에 2시간 공부안하면 폰 1시간 안하기?
그리고 잠올때 좀만 쉬다 하시거나 체조, 얼음먹기로도 충분해요! 무리하게 하지 마시고 카페인음로 마시지마세뇨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