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인데 청년미래적금 가입할까요?

작년에 1년동안 기간제로 일해서 가입요건은 충족되고 25살이에요

520정도 cma통장에 있는데 이번에 나오는 청년미래적금 가입하는 게 좋을까요?

공공기관 공기업 준비 중이고.. 적금 가입한다면 취준하면서 알바는 할 예정이라 한 달에 10~20정도 넣을 거예요!

어떻게 하는 게 좋을 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당연히 가입하셔야 합니다.

    청년 정책 상품으로 조건에 충족하신다면 정부 기여금 까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기 때문에 가능할시 무조건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정책 상품외에 이만한 혜택을 주는 금융상품이 없기 때문에 가입을 강력히 권해드립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한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인 의견 무조건 가입하시라는 것입니다.

    청년미래적금이 대략 이자율로 보면 15~18%정도인데 이런 정책은 무조건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년이고 월50만원이면 크게 부담되지 않고 50이 아니더라도 10~20만원만 넣어도 되기 때문입니다.

    취준생이셔도 넣으시고 알바해서 충족만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네, 여유자금이 있다면 받드시 무조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에 투자하는 만큼 이상의 수익을 얻을 것입니다.

    예금 이자율이 연 14~19%대로 일반적금에 가입하는 것과 같습니다.

    6월 22일부터 7월 3일까지 딱 2주간만 신청을 받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용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청년이시고 일정 소득이 발생한다고 하면 무조건 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부 지원상품은 시중 어떤 상품보다도 조건이 좋기 때문에, 여력이 되신다면 소액씩이라도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네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마침 작년에 소득이 있기 때문에 가입조건에 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 또한 취업이후에는 또 다른 청년 상품이 나올 때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 한 번이라도 더 청년관련 금융혜택을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