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오83

씨오83

채택률 높음

반려견 목욕주기에 대해 여쭙고자 합니다

반려견 키운지도 3년이 넘어가는 와중입니다 아직까지도 감이 오지 않는게 목욕주기입니다 전 산책을 나갔다오건 그게아니든 보기에 더럽고지저분하면 일정주기없이 씻기거든요 이게 오히려 반려견에겐 독이 된다고 하던데 자주 씻기면 기 빨려서 쉽게 헥헥 거리구 활동하길 꺼려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뭐가 제일 좋냐고 하면

    안씻길수록 좋습니다

    동물이 목욕을 해야 한다는 것 자체가 완전히 사람 입장에서 보는거죠

    털이 떡이되거나 해서 방해가 될 정도가 되는게 아니라면

    저희는 한달에 한번은 씻기긴 한데

    목욕을 시켜서 강아지에게 좋은 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같이 사는 사람의 이기심이죠

  • 저희집 아이들 자주 씻걌는데 피부가 건조해져서

    각질 일어나고 그래서 동물병원 갔을때 물어보니

    여름에는 산,바다 그런 특정한곳이나 너무 더우면 10일정도에 씻기구 그게 아니라면 2주 3주 한달도 괜찮아요!!

    산책다녀오면 발만 정리해주고 눈물샘있으시면 거기도 닦아주시면

    되요 나머지털들은 빗질 조금 해주시구여 ㅋ

  • 우리는 매주 2번정도 씻어줘요

    산책갔다오면 그냥 발바닥 닦아주고 얼굴 씻어주는 정도 우리강아지도 씻는걸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