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A신증에 편도제거수술이 효과가 있나요?

간혹 신장병환우들 카페에 올라오는 글을보면 일본에서 편도제거수술후 완치됐다는 글을들 종종 보게되는데요 이게 정말 효과가있는건가요? 저도 IGA판정을 받은지 7년이 넘은거 같은데 항상 걱정이거든요 아시다시피 신장이란 한번나빠지면 회복이 안되는장기다보니 이러다 확 나빠져서 투석까지 가진않을까하는... 혹시 이거 외에도 완치가 된다던지 신장수치가 조금이라도 좋아질수있는 방법있는지 궁금합니다

    아직 답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