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수술을 받아야 할까요(ai답변 달면 신고+ 차단합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제가 디스크가 세번째로 왔는데 두번째로 디스크가 왔다가 시술을 받은지 1달만에 다시 재발해서...이럴 경우 아예 척추에 철을 박는게 좋을지 여쭤봅니다 ai답변 신고+차단하니까 챗지피티/제미니 등 ai돌려서 답변 달지 말아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수술적응증에 비수술적 치료에 더 이상의 반응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환자분은 증상이 자주 재발하고 시술을 받은지 1개월 밖에 되지 않아서

    아마도 비수술적 치료에 효과가 없다고 판단을 하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술에도 종류가 많습니다.

    주사 신경차단 카테터를 이용한 시술등등

    중증의 증상이라면 수술을 고려하시는 것이 맞겠지만

    비수술적 치료에 한계를 느끼셔서 수술을 고려하시는 것이라면

    여러가지 비수술적 치료를 다 확인을 해보신 다음에 고려해보시는 것은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수술이라는 것이 항상 합병증을 염려해야 하기 때문에

    증상이 심하거나 응급이 아니라면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거든요

    채택 보상으로 13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