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를 섞어서 먹으면 괜찮을까요?

2021. 05. 28. 17:56

종합 비타민제와 아연, 프로폴리스, 양배추환을 먹고 있습니다

이상하게 소화가 너무 더부룩해서 혹시나 영양제를 섞어 먹은 것 때문일까 고민이되네요

종합비타민에도 아연이 있긴 한데, 아연을 너무 많이 먹어서 그런걸까요?


아하에 질문하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지금 가입하면 125AHT을 드려요! 아하에 질문하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지금 가입하면 125AHT을 드려요!

총 10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현보민 약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아연때문이라기보다는 혹시 공복에 드셨나요?

빈속에 고함량의 종합비타민을 드시면 간혹 속이쓰리거나 더부룩하실수 있어요. 고함량의 성분때문에 위장이 자극되어 그러신건데 그럴땐 식직후에 드셔보세요.

2021. 05. 28. 21:00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송정은 약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아연의 경우 과다 복용시에 구역 구토 위장장애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수 있기에 하루에 30미리 정도 복용만을 권장드리며 50미리이상 복용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위장장애가 있는 경우 현재 복용하는 제품들을 반드시 식후에 복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05. 28. 20:04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전남대학교 약학과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양은중 약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양배추환을 드시는 것을 보니 애초에 장이나 위가 별로 안좋으신 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더부룩 하시다면 물론 위의 약 때문일 가능성도 있지만

      애초에 안좋았는데 추가로 약을 드시다 보니 더 심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평소에 커피는 끊으셔야합니다.

      2021. 05. 28. 18:51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최성모 약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아연 함량까지 적어주셨으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아연도 과량복용하게되면 구토나 메스꺼움 같은것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종합비타민에 아연이 들어있다면 다른 아연제제를 중단해보시고 경과 관찰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비타민도 공복에 먹으면 속쓰린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공복에 드셨다면 식후에 드셔보시는 걸 권장드리고 양배추환도 식이섬유라 너무 과하면 더부룩함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하나씩 조절해보시면서 경과 관찰을 권장드립니다.

        2021. 05. 28. 18:26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참약사 하남스타약국 대표약사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최용한 약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공복에 먹었다면 불편할 수 있구요,
          식후에 먹으면 대부분 그런 증상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우선 아연의 주의사항에 복통, 메스꺼움, 구토가 생길 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아연먹고 이런 증상을 느끼는 분들은 많이 있진 않습니다.
          우선 아연을 빼고 드셔보시고 다시 한번 아연이랑 같이 드셔보시고
          그게 원인인거 같으면 줄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종합비타민제와 아연 함께 먹어도 하루 아연 섭취량을 초과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을까요?

          2021. 05. 30. 14:10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대한약사회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송용호 약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빈속에 종합비타민이나, 아연을 드시면 위장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연은 성인을 기준 30mg 이 넘지 않으면

            복용량에 대해서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내용이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2021. 05. 29. 21:41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근무약사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김수재 약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프로폴리스, 양배추환은 공복에 드시고 비타민과 아연은 식사 후에 드시길 바랍니다.

              -양배추환이나 프로폴리스는 공복에 먹어야 효능을 완전히 볼 수 있고, 비타민이나 아연은 공복에 먹으면 속이 아플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 우선 다 드시지 말고, 하나씩 추가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씩 추가할 때 속이 더부룩한 증상이 생겼다면 그 영양제에 의한 가능성이 높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약사 김수재 드림.

              2021. 05. 29. 17:38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동국대학교 약학과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이현승 약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연의 경우 1일 최대 섭취량이 90mg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음식이 문제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름지고 튀긴 음식은 위 체류 시간이 길어 더부룩하고 가스가 찰 수 있습니다.

                해당 영양제들을 식후에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05. 29. 15:40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마취통증의학과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최정수 의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시간에 상관없이 매일 꾸준히 복용한다는 생각으로 드시면 됩니다. 말 그대로 건강보조식품 이기때문에 본인이 잊지 않고 잘 먹을 수 있는 시간대를 정해서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건강보조식품들은 꾸준히 드시는게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속이 더부룩하거나 하시면 약을 많이 드시는데 물을 조금 드시는 경우에 약이 제대로 넘어가지 못하고 식도에 남아있어 그런 더부룩한 느낌을 받으시는 경우가 있고 정말로 약이 잘 안맞아서 그러는 경우도 있어서 후자의 경우는 약을 하나씩 빼서 복용해보시고 증상이 호전이 되는지 확인해보는 방법을 써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또한 조심해야될 것은 인증된 식품인지가 중요하고 생산지가 불분명하거나 성분이 이상하거나 하는 약들은 무조건 드시면 위험할 수 있으므로 혹시 불안하시면 갖고 계신 약을 들고 약국에 가셔서 상담을 받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1. 05. 29. 00:41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조영지 약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대부분의 건강보조식품은 서로 같이 복용하더라도 상승작용 및 부작용이 드뭅니다. 보통 건강보조식품이나 영양제는 개별적으로는 특정 시간대나 식전 등 복용시간이 있지만 모두 장기간 복용해야 하기 때문에 식후에 본인이 꾸준히 챙겨 드실 수 있는 시간대를 정해 드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한꺼번에 복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일부 약은 다른 약과 상호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많은 양의 건강보조식품과 약을 복용시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2021. 05. 28. 23:24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