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연차를 사용하고자 하면 적어도 며칠 전에 회사에 알려야 하나요?

개인적인 일로 인해서 연차를 사용하고자 하는데

혹시 연차를 사용할 때에는 최소한도

얼마 전에는 회사에 알려주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최소 1주일 전에는 알려주시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연차사용 규정은 따로 없는걸로 압니다.

    다만 회사마다 연차 사용을 몇일전에 하는지가 틀리더라고요.

    내일 급한일이 있어서 쓴다고 해도 대부분의 회사는 연차 사용을 해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몇군데 다녀봤습니다만 회사마다 다르더군요

    지금 다니는 회사는 일주일정도 생각하고 연차이야기하긴합니다만 일 생기면 전날에도 부서장에 이야기해서 씁니다

  • 저는 보통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서 연차를 사용하게 되면

    최소한도 1-2주 이전에 직장 팀장에게

    연차 사용 계획을 알려주고

    그 날이 되면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