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비염이 몇년째 계속 되고 있는데요???
비염이 몇년째 계속 되고 있는데요???봄이 되면 건조해서 그런지 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비염에 좋은 음식이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비염을 식이요법으로 완화하기 위해선 면역력 향상. 항염 작용. 점막 보호에 초점을 맞춘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강. 마늘. 양파. 배. 브로콜리. 청국장. 된장. 견과류. 고등어. 연어. 참치. 꿀 등이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염에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 되는 생강, 마늘, 배, 꿀 등이 좋습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도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제품, 밀가루 등 점액 분비를 늘릴 수 있는 음식은 줄이는 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은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입니다.
감귤, 키위, 브로콜리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면역 강화에 도움됩니다. 생강과 마늘은 항염 효과가 있어 콧물, 재채기 완화에 좋고, 꿀은 비강 점막을 진정시킵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과 장 건강에 좋은 발효식품(김치, 된장)도 도움이 됩니다. 반면 유제품, 가공식품, 단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