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최고로정이넘치는사과잼
오늘도 코스피 처박을까봐 무섭습니다
저는 반도체로 벌지도 못했는디
사이클 끝난건가요? ㅠ
어디까지 떨어지려고 이러는거죠
ㅠㅠ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인태성 경제전문가
대종빌딩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제가 보기에 반도체 사이클은 아직 한참 진행 중이기도 하고
이 사이클이 끝나기 위해선 AI 산업 등이 정체되고 멈춰야 하는데
아직 그런 조짐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최소한도 2027년, 2028년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중진 경제전문가
한울발달상담센터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반도체와 같은 경우 아직도 수요가
많을 것이고 ai 시대에서 필수적이기에
사이클이 끝났다고 보기는
어렵지 않나 싶으니 참고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
메리츠화재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 단순한 조정 국면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고성능 반도체 수요는 여전합니다 그러나 변동성이 있을 뿐이고 오르고 내리고를 반복하면서 계속해서 상승해나가겠지요
정의준 경제전문가
이노베이션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아직 안끝났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반도체 사이클 아직 안 끝났습니다. 오히려 AI 로 메모리 수효는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는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단기 조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6년 초부터 KOSPI가 폭발적으로 올랐습니다. 5천--> 6천 --> 9천
하지만 누적 영업이익은 역대 최고로 보고 있고 여전히 강한 상승장이라 보고 있습니다.
변동성이 심하지만 신중한 접근이 필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