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사이클 끝났나요??????

오늘도 코스피 처박을까봐 무섭습니다

저는 반도체로 벌지도 못했는디

사이클 끝난건가요? ㅠ

어디까지 떨어지려고 이러는거죠

ㅠㅠ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제가 보기에 반도체 사이클은 아직 한참 진행 중이기도 하고

    이 사이클이 끝나기 위해선 AI 산업 등이 정체되고 멈춰야 하는데

    아직 그런 조짐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최소한도 2027년, 2028년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반도체와 같은 경우 아직도 수요가

    많을 것이고 ai 시대에서 필수적이기에

    사이클이 끝났다고 보기는

    어렵지 않나 싶으니 참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 단순한 조정 국면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고성능 반도체 수요는 여전합니다 그러나 변동성이 있을 뿐이고 오르고 내리고를 반복하면서 계속해서 상승해나가겠지요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아직 안끝났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반도체 사이클 아직 안 끝났습니다. 오히려 AI 로 메모리 수효는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는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단기 조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6년 초부터 KOSPI가 폭발적으로 올랐습니다. 5천--> 6천 --> 9천

    하지만 누적 영업이익은 역대 최고로 보고 있고 여전히 강한 상승장이라 보고 있습니다.

    변동성이 심하지만 신중한 접근이 필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