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내일도아름다운식빵
우리나라는 세금을 왜이렇게 많이 떼고 많이 가져가나요? 세금은 공공재나 고득 재분배에 이용된다는데 저는 별로 체감이 안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고독한북극곰179
우리가 알게 모르게 국가에서 받는 히택이 많을수 있습니다. 공공재만 보더라도 도로 하나 짓는데 직장인 세금 10명은 들어갑니다..
채택 보상으로 27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고집불통똥털보
우리나라는 다른 선진국과 비교해서 압도적으로 소득세가 적은 나라입니다
실질 소득세율이 0%인 사람이 전체 근로자 중 무려 40%니까요
미국에서는 최저임금 받는 사람도 연방세 10%넘게 다 뗘가고 주에서 추가로 주 소득세 또 뗘갑니다
일본도 대부분의 직장인이 10% 이상 실질 소득세 내고 있고요
본인이 소득 상위 60%가 아닌것 같은데 세금을 내는것 같다면
의료보험과 국민연금을 세금이라고 착각하고 있는거죠
팡팡팡
세금을 드릅게 많이 내고있는 직장인 입니다..
그러나, 알게모르게 세금을 우리나라보다 더 많이 내는 나라들도 있답니다. 유럽쪽만 몇군데 찾아봐도 그렇구요..
거의 1/3, 절반 가까이 가져가는곳도 있어요..
그런 곳은 복지가 정말 훌륭하다고 소문난 곳들인데요..
중요한건 나라가 얼마나 세금을 잘 운용하는가.. 라고 생각합니다.
허투루 쓰지 않고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잘 쓰인다고만 하면
적어도 뜯긴다는 기분은 안느낄텐데 말이죠..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