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세금을 왜이렇게 많이 가져가나요

우리나라는 세금을 왜이렇게 많이 떼고 많이 가져가나요? 세금은 공공재나 고득 재분배에 이용된다는데 저는 별로 체감이 안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우리가 알게 모르게 국가에서 받는 히택이 많을수 있습니다. 공공재만 보더라도 도로 하나 짓는데 직장인 세금 10명은 들어갑니다..

    채택 보상으로 2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우리나라는 다른 선진국과 비교해서 압도적으로 소득세가 적은 나라입니다

    실질 소득세율이 0%인 사람이 전체 근로자 중 무려 40%니까요

    미국에서는 최저임금 받는 사람도 연방세 10%넘게 다 뗘가고 주에서 추가로 주 소득세 또 뗘갑니다

    일본도 대부분의 직장인이 10% 이상 실질 소득세 내고 있고요

    본인이 소득 상위 60%가 아닌것 같은데 세금을 내는것 같다면

    의료보험과 국민연금을 세금이라고 착각하고 있는거죠

  • 세금을 드릅게 많이 내고있는 직장인 입니다..

    그러나, 알게모르게 세금을 우리나라보다 더 많이 내는 나라들도 있답니다. 유럽쪽만 몇군데 찾아봐도 그렇구요..

    거의 1/3, 절반 가까이 가져가는곳도 있어요..

    그런 곳은 복지가 정말 훌륭하다고 소문난 곳들인데요..

    중요한건 나라가 얼마나 세금을 잘 운용하는가.. 라고 생각합니다.

    허투루 쓰지 않고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잘 쓰인다고만 하면

    적어도 뜯긴다는 기분은 안느낄텐데 말이죠..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