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24
미역은 여러 가지 음식 재료로 많이 사용되는데 미역의 영양성분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미역은 혈액순환을 돕고 피를 맑게 해준다는 음식으로 여러 가지 음식재료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미역은 어떤 영양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장호석 영양전문가blue-check
장호석 영양전문가23.04.24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미역은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역은 식물성 식품 중에서도 높은 영양가를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역의 100g당 대표적인 영양성분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출처 -> 네이버 지식 백과
칼슘: 미역은 칼슘이 다른 해조류와 비교해서 매우 높은 함량을 가지고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요오드: 미역은 요오드 함량이 높아 갑상선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미역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과 소화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네랄: 미역은 철, 마그네슘, 아연, 인 등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미역은 비타민 A, C, E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역은 다른 해조류에 비해 지방 함량이 낮아 칼로리를 적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역은 조개나 해산물과 같은 동물성 식품과 함께 먹으면 철분이 흡수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철분이 필요한 경우에는 미역과 함께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미역은 해조류 중 하나로,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영양 성분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미네랄: 미역은 칼슘, 마그네슘, 철, 요오드 등의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오드는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데다가 갑상선 호르몬의 합성에 필수적이므로, 요오드 부족으로 인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의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섬유질: 미역은 다량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비타민: 미역에는 비타민 A, B1, B2, C, D, E 등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항산화제: 미역에는 다양한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미량영양소: 미역은 다양한 미량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 노화 예방 등의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역을 섭취할 때는 요오드 과다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특히 갑상선 질환 등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미역은 기본적으로 섬유질이 풍부하고 요오드가 많이 들어 있어서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철분과
칼슘이 많이 들어있고 알긴산 이라는 성분도 들어 있어서 우리 몸을 유익하게 해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은숙 영양사입니다.
미역에는 해초특유의 끈적거리는
성분인 수용성섬유질인 알긴산이
포함되어있어 세포의 삼투압을 유지시키며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혈당수치를
낮춰줍니다.
필수미네랄인 카로틴.칼슘.후코이단
도 다량함유되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