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어떻게하는게 효과적인가요?
다이어트를 무조건 굶는건 효과가 없다고 봤습니다~요요현상이 있고 건강에 안좋다고 하네요~잘먹으면서 무산소 유산소 운동 해도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양이 균형잡힌 식단을 적절히 섭취하시면서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면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조건 굶지 말고 균형 잡힌 식단과 적당한 칼로리 섭취, 유산소 및 근력 운동을 꾸준하게 병행하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를 통하여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하게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할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맞춤형 구성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