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60대주부입니다 일본어를 독학으로 배우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60대주부입니다 일본어를 독학으로 배우고 싶습니다 독학으로 가능헐까요? 주위 동샹이 일본어를 배우고 있는데 일본어 가르치는 분이 문법을 알아야 가능하다고 했다 합니다 저는 일본어를 여행하면서 알아듣는 정도가 되었음 하는데 문법도 같이 공부해야 하나요? 독헉으로 가능한지 독학으로 가능하다면 어떻게 시작해하는지 고수님들 도움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네 독학으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단어와 한자만 외우셔도 알아듣는건 가능해요. 그래도 말하거나 문장을 쓰거나 할려면 문법을 아는편이 좋지요. 기초문법 기준으로는 우리나라랑 비슷한 부분도 많고 어렵지도 않아서 질문자님이 원하시는 수준까지는 독학으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3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요즘은 학원도 잘되어있고 학원이 좀 부담스러우시먄 어플이잇습니다

    어플로 정날 기본적인거는 배울수있어요 그래서 여행갈때 많이 쓰기도 하였고 학원도 가기전에 기본적인건 알고 가는게 더 도움되실꺼에요 히라가나같은거라든지 요즘 어플 네이버 잘나와요

  • 기본적인 문법은 알아야 회화를 익힐때도 도움이 됩니다. 일본어 문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화상회화를 병행하면서 만화책도 읽으면 금방 배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