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단정한낙지284입니다. 피요피요
23년 중으로 버스 지하철 통합 정기권이 도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시점에는 확정되지가 않았네요
현재로선 이미 시행중인 알뜰교통카드를 개편하는 방식이 가장 유력할거 같습니다.
알뜰 교통카드는 편도 교통요금을 2천원 미만 / 2천원 이상 ~ 3천원 미만 / 3천원 이상 이렇게 3가지로 구분한 뒤
각각 마일리지를 최대 250/350/450원씩 월 최대 44회까지 적립하여 환급해주는 제도인데요
지하철 정기권에 비해서는 절감 금액이 적다보니, 지하철만 탈 수 있을 때는 전혀 고려할 이유가 없지만
마일리지 적립 금액을 높여서 지하철 정기권의 절감액 수준까지 올리는 형태로 버스+지하철 통합 정기권 도입이 가능한겁니다
피요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