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세심한테리어2
티비에 보면 물을 많이 마시면 좋다라는 걸 많이 봣는데 많이라는게 어느정도인지 알수가 없네요. 하루에 몇십리터를 마셔도 상관없다는 뜻일려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내마음가는대로룰루랄라니나노
안녕하세요. 호기로운천인조178입니다.
물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체내 나트륨농도가 낮아져 목숨이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 1.5리터~2리터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응원하기
212다현
안녕하세요. 315다현입니다.
물을 마실 때 한 번에 500ml 이상의 많은 물을 마시게 되면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고요.
더 심각해지면 저나트륨혈중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 번 마실 때 100ml~200ml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고요.
만약 갈증이 나더라도 한 번에 마시는 물의 양은 500ml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한 번에 너무 많은 물을 마시는 것보다는 하루 섭취량을 하루 동안 조금씩 나누어서 자주 마시는 것이 건강에 더 도움이 될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제 답변 추천 및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든든한병아리135
안녕하세요. 든든한병아리135입니다. 사람은 하루 2리터이상의 물을 마셔주어야 건강에 좋다고합니다만 너무 과격하게 많은양을 마실경우 몸에 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