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재택근무와 출근 근무 중 어떤 방식이 업무 효율성에 더 도움이 될까

최근 다양한 근무 형태가 확산되면서 재택근무와 출근 근무의 장단점이 주목받고 있다. 직원의 생산성과 조직의 협업 측면에서 어떤 근무 방식이 더 효과적인지 의견을 나누고 싶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견 출근 근무가더 효율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직원의 개인 성향, 직원의 집과 회사 간의 거리 등

    모든 것을 놓고 판단했을 때에 재택 근무가

    효율적인 분들도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재택근무와 출근은 서로 장단점이 있는것같아요. 재택근무는 출퇴근 시간을 세이브하고 조용하게 업무에 집중할수있는 장점이있는 반면 단점은 소통이 다소 느려 신속성이 떨어질수도있는것같아요.

  • 조직의 협업도 결국 옆에서 있어야 업무 지시나 보고가 편하고 직원의 생산성 측면에서 재택보다는 회사에 출근하는게 업무 집중도나 이런 부분들이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 저같은 경우에는 집에 있게되면 집중이 안되더라구요.

    그냥 출근해서 일을 하는게 능률이 훨씬 나오는 편인거 같습니다.

    집에서는 일을 잘 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