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양쪽팔 안쪽에 좁쌀만한 크키의 발진이 생겼는데요

성별

남성

나이대

60대

며칠전부터 양쪽 팔에 좁살크기의 붉은 발진이 생겼는데요. 가렵지는 않습니다. 치료 방법 알고 계신분 답좀 해주세요. 얼굴도 근질근질 하고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이러한 경우 두드러기와 같은 알러지 피부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려움이 있는 경우가 많지만 가려움이 명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발진의 크기가 작고 증상이 없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이 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시간이 지나도 호전이 없거나 병변이 증가하는 양상을

    보인다면 스테로이드 연고 등의 사용을 고려하여 진료를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채택 보상으로 25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