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반려동물
건장한메추라기71
반려동물 종류
강아지
품종
시츄
성별
수컷
요즘 날이 부쩍 추워졌는데 우리집 강아지는 산책하고 밖에 나가는걸 엄청 좋아해요. 요즘 추워서 옷 입혀서 나가긴 하는데 추운날에도 매일 산책 시켜주는게 좋을지 집에서 놀아주는게 좋을지 궁금하네요 혹시 감기라도 걸릴까봐용~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은수 수의사
프리랜서
∙
안녕하세요. 이은수 수의사입니다.
산책은 강아지에게 정신의 밥입니다.
겨울이라고 , 비가온다고, 눈이온다고, 바람이 분다고 산책을 하지 않는것은
정신의 밥을 먹지 않는것과 같습니다. 그러다 굶주림에 건강상합니다.
반려견의 최소 산책 기준은 아침저녁 하루 2회 이상 각 10분 이상입니다.
최소기준은 최소기준이며 이보다 훨씬 늘려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