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여러분들이위너입니다.
채택률 높음
옛날 사람들은 동네 입구에 장승을 많이 세워 놓았다고 들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 조상들은 마을 어귀에 그러니까 마을 입구에 장승을 많이 세워 놓았다고 합니다. 나무를 깍아서 사람 모양으로 만들어서 남자와 여자 모양으로 동네 입구에 세워 놓았다고 들었습니다. 왜 옛날 사람들은 동네 입구쪽에
장승을 만들어 세워 놓은 걸까요?
학문
여러분들이위너입니다.
우리 조상들은 마을 어귀에 그러니까 마을 입구에 장승을 많이 세워 놓았다고 합니다. 나무를 깍아서 사람 모양으로 만들어서 남자와 여자 모양으로 동네 입구에 세워 놓았다고 들었습니다. 왜 옛날 사람들은 동네 입구쪽에
장승을 만들어 세워 놓은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