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라디오 시사프로에서 패널에게 극존칭하는 게 맞나요?
신문기사는 극존칭을 하지 않는데 그 이유가 독자가 읽는 것이기 때문으로 알고 있는데, 라디오 듣다보면 앵커가 패널들하고 얘기할 때 '여쭙습니다', '의원님께서는' 등등 극존칭을 하던데, 이게 맞는 건가요? 청취자 입장에선 매우 불편할 수 있는거 같은데 말이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생활
신문기사는 극존칭을 하지 않는데 그 이유가 독자가 읽는 것이기 때문으로 알고 있는데, 라디오 듣다보면 앵커가 패널들하고 얘기할 때 '여쭙습니다', '의원님께서는' 등등 극존칭을 하던데, 이게 맞는 건가요? 청취자 입장에선 매우 불편할 수 있는거 같은데 말이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