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안본사이에 금값이 많이 내렷네요

금을 처분해야하는데 시기를 놓혀서 보니 매입가가 팔려도 햇엇던때 보다 10 마넌이나 차이나네요 또 금값이 오늘가망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금값이 올라 가려면 금리가 내려가야 하고 화폐의 가치가 하락해야 합니다

    • 그러나 지금은 금리가 상승하고 있고 화폐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금값은 다시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 결과적으로 금값은 가망이 없다기 보다는 지금은 약세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5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 당장 돈이 급하게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가격이 많이 떨어졌을 때 억지로 팔아서 손해를 보기보다는 금값이 다시 회복될 때까지 시간을 두고 여유롭게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금은 무겁게 가져가야겠지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올한해는 금시세는 크게 기대하기는 힘들다고 보입니다. 추세자체가 주식시장으로 쏠리고 있고 주식시장의 초 강세랠리에서는 금의 수급으로 몰리지 않다보니 시세를 크게 분출하기는 힘듭니다. 거기다가 지금처럼 다시 금리가 올라가는 추세이면서 달러인덱스가 오르는 시기엔 금과 배척되기 때문에 금의 시세는 좋지 못합니다.

    다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달러유동성이 증가하고 그러면서 달러의 신뢰성이 흔들리고 10년물 미국채 금리가 훼손될수록 금의 가격은 장기적으로는 우상향할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아주 길게본다면 금의시세는 결국 우상향할것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