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관대한호랑나비177
채택률 높음
스마트폰 화면 밝기 '자동 설정' 해두는 게 배터리 수명에 더 좋나요?
평소에 핸드폰 화면 밝기를 수동으로 70~80% 정도 높여서 쓰고 있습니다. 친구가 화면을 너무 밝게 쓰면 배터리도 빨리 닳고 액정 수명(번인 현상)에도 안 좋다고 무조건 '자동 밝기'로 켜두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야외나 실내 들어갈 때마다 지멋대로 밝기가 변하는 게 은근히 눈이 피로한데, 진짜 자동 설정이 배터리 절약에 체감이 많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