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찬란한콜리100
올리브유 마셔도 위에 괜찮나요???
요즘 쇼츠를 보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아침마다 한숟가락씩 마셔보려고 하는데 위에는 괜찮나요? 위가 약해서요...
레몬즙 뿌려서 마시라는데 레몬즙은 안뿌릴려고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건강한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위가 약하신 분들의 경우, 산도가 낮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비교적 부드럽다고 알려져 있으며, 일부 정보에 따르면 위 점막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침 공복에 올리브유를 섭취하지만, 개인의 위 상태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레몬즙처럼 산이 강한 것을 섞지 않는 것은 위 부담을 줄이는 좋은 선택입니다. 처음 시도하신다면 소량으로 시작해보시고, 위가 불편하지 않은지 살펴보면서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올리브유는 공복에 섭취하여도 큰 문제는 없지만
만일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들이라면 공복 섭취가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컨디션에 따라 섭취량이나 섭취 시간대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