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청렴한치타291
포도 음료수 종류 들에 들어있는 포도알은 진짜 포도알인가요?
포도관련 음료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옛날부터 나왔던
포도 음료로 가장 유명한 것은
봉봉 이라고 있는데요
그 안에 보면 포도 맛 액체와 더불어
실제 포도알 같은 알맹이가 들어있는데요
이게 껍질이 없는
안에 과육 같은 느낌의 재질이 들어있긴 합니다.
그럼 이게 진자 포도알 과육이 맞나요?
아니면
포도과육 질감을 가지는 다른 인위적 내용물 인가요?
포도음료 안에는 실제 포도 함량이 대략 얼마쯤 들어가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포도음료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알맹이의 경우 실제 과육을 절여서 만들거나
젤리 형태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들은 당함량이 높기때문에 과도한 섭취를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봉봉 속 포도알은 진짜 포도 과육 맞습니다. 보통 청포도 품종을 껍질을 제거하고 넣으며 식감을 살리려고 설탕물에 절이거나 처리하긴 합니다. 포도 음료의 실제 포도 함량은 제품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과즙 10%미만인 경우가 많으며 과즙 100%라고 표시된 것만 실제 포도즙이 주 성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