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청렴한치타291
굴이 제철이라 생굴이 많이나오는데 안전하게 먹을 방법?
요즘 겨울에 굴이 제철이라
다른 어패류 보다
굴이 생굴 형태로 봉지 굴로 많이 나옵니다만
회사에서
여러 직원들 중에
굴 먹고 잘못되서
배탈 설사로 고생한 사람이 많은데요.
이게 꼭 굴이 잘못되서 그런것인지
아니면 먹기전에 처리를 잘 못해서 그런 건지 알 수 없습니다.
굴을 먹을 때
분명히 생굴인데
이걸 어떻게 먹어야
바이러스 감염을 피할 수 있을까요
익혀먹으면 좋겠지만
아무래도 생으로 초장에 먹고싶은데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처리법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생굴을 준비할때 먼저 소금물에 20~30분 정도 담가두면 모래와 불순물이 제거 됩니다. 소금물은 생굴의 신선한 맛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흐르는 물에 여러번 헹궈 깨끗이 씻어 줍니다.
• 생굴을 안전하게 먹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신선한 굴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흐르는 물에 잘 씻은 후, 소금물에 담가 불순물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굴을 먹기 전에 반드시 신선도를 확인하고, 가능한 한 신뢰할 수 있는 공급처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생굴을 섭취하기 전에는 바이러스 감염을 피하기 위해 냉장 보관하고, 24시간 이내에 소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만약 생으로 먹는 것이 걱정된다면, 굴을 익혀서 섭취하는 방법도 고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