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나이아의눈물
요즘 보면 컬쳐랜드, 스타벅스 상품권으로 현금화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가 75%라는데 굳이 25% 손해보면서까지도 현금화하는 이유가 뭘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꼬냑잉
상품권을 싼 가격에 현금화하는 이유는 카드 돌려막기가 대부분입니다. 몰론 해당 상품권이 나에게 필요 없다면 싼 가격에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대두분 전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의연한우랑우탄23
안녕하세요
상품권을 현금화 하는 이유는 딱히 상품권을 쓸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사용하지 않고 가지고만 있으면 아무 의미가 없기 대문에 손해를 감수하고 현금화를 하는 겁니다 굳이 상품권을 사용할 일이 없어서 바꾸는 것입니다
고독한들개
당장 당근마켓에 올릴 정성도 없고
당장 치킨 시켜 먹을 현금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썩어가는 상품권보다 내 손안의 현금 만 원이 주는
짜릿한 자유가 백배 더 가치 있기 때문입니다
star17
안녕하세요 star17 입니다. 그 상품권을 직접 쓸거 아니고 선물받거나 그런거라면 조금 손해보더라도 현금으로 바꾸는게 다른곳에도 사용가능하기때문이라고 봅니다
탈퇴한 사용자
상품권은 신용카드로 할부구매를 할수가있다보니 당장 수중에 현금이 급한 사람들이 그런식으로라도 돈을 마련하느라 손해를 감수하는것이라 봅니다요 사실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급전이 필요한 상황에서 대출받기는 까다롭고하니 그런식으로 수수료떼고 현금으로 바꾸는게 아닌가싶은데 개인적으로는 참 안타까운 일이라 생각합니다요.
한참굳센파인애플
갑자기 급전이 필요하거나 포인트 모으는 어플통해서 포인트 열심히 모아서 상품권으로 교환하고 현금화로 바꾸는 경우 많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