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굳이 상품권을 사서 현금화하는 이유?

요즘 보면 컬쳐랜드, 스타벅스 상품권으로 현금화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가 75%라는데 굳이 25% 손해보면서까지도 현금화하는 이유가 뭘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상품권을 싼 가격에 현금화하는 이유는 카드 돌려막기가 대부분입니다. 몰론 해당 상품권이 나에게 필요 없다면 싼 가격에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대두분 전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상품권을 현금화 하는 이유는 딱히 상품권을 쓸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사용하지 않고 가지고만 있으면 아무 의미가 없기 대문에 손해를 감수하고 현금화를 하는 겁니다 굳이 상품권을 사용할 일이 없어서 바꾸는 것입니다

  • 당장 당근마켓에 올릴 정성도 없고

    당장 치킨 시켜 먹을 현금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썩어가는 상품권보다 내 손안의 현금 만 원이 주는

    짜릿한 자유가 백배 더 가치 있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star17 입니다. 그 상품권을 직접 쓸거 아니고 선물받거나 그런거라면 조금 손해보더라도 현금으로 바꾸는게 다른곳에도 사용가능하기때문이라고 봅니다

  • 상품권은 신용카드로 할부구매를 할수가있다보니 당장 수중에 현금이 급한 사람들이 그런식으로라도 돈을 마련하느라 손해를 감수하는것이라 봅니다요 사실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급전이 필요한 상황에서 대출받기는 까다롭고하니 그런식으로 수수료떼고 현금으로 바꾸는게 아닌가싶은데 개인적으로는 참 안타까운 일이라 생각합니다요.

  • 갑자기 급전이 필요하거나 포인트 모으는 어플통해서 포인트 열심히 모아서 상품권으로 교환하고 현금화로 바꾸는 경우 많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