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시뻘건앵무새111
날계란을 먹으면 노로바이러스라던지 안걸릴까요?
날계란을 아침마다 드시는 분이 계신데..
아무리 그래도 생거인데
노로바이러스라던지 그런 것들에 취약하지 않을까요?
아니면 완전식품이라 아무문제 없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신선하지않은 계란을 섭취하면 살모넬라균 등 식중독균 감염위험이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날계란을 섭취할 때는 노로바이러스가 아닌 살모넬라균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날계란은 완전식품으로 영양이 풍부하지만, 살모넬라균 등의 식중독 위험이 있으므로 가열해서 섭취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