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자금 이렇게 살고 있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저냥 학교를 다니면서 공부도 잘하고 친구들과도 친하게 지내는데 뭔가 부족느낌이 듭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공부와 친구 이외에 무언가를 더 하고 싶은데 할 만한 것이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무언가가 부족한 느낌이라면

    간절히 살아갈 이유를 찾지 못하고 있는 거에요.

    그렇다면 살아갈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을 찾기 위해선 남들과 구분되는

    나의 자아를 찾아가야 합니다.

    무언가 내가 정말 좋아하고 몰입했던 게 뭐였는지?

    남들과 다르게 두드러지는 나만의 장점은 뭘까?

    이런 것을 염두에 두시면서 다양한 활동을 해보세요.

    일단, 해야 그 다음이 생깁니다.

    젊을 때만 할 수 있는 것들도 있어요.

    평범한 소시민의 길도 좋지만

    되돌아봤을 때 그래도 하고 싶은 것 하고 살았다

    라는 자기만족 뿜뿜의 삶을 찾아가시는 것도 좋은 로드맵일 듯 싶습니다.

    저도 저의 길을 걸어가려 이런 과정을 밟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응원합니다.

  • 학업 인맥 으로 인한 아쉬움은 운동이 좋을거 같습니다 취미생활도 곁들어서 하시면 좋긴한데 첨부터 넘 욕심내지 마시구 학업이랑 취업이 잘된다면 취미활동, 연애, 돈 은 저절로따라옵니다

  • 이미 기본에 충실하여 잘하고 계신듯 하지만...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공부랑 친구만으로 충족되지 않죠...

    가장 좋은건 취미를 갖는거라고 생각해요.

    운동, 그림그리기, 영화시청, 음악감상등

    내가 좋아하거나 흥미있는 일을 꾸준히 하는것 만으로도

    살아가는데 있어서 동기가 되고 활력이 생기더라구요.

  • 학교생활을 잘하면서도

    공허함을 느끼는 건 본인이 더 성장하고 싶다는

    아주 긍정적인 신호에요...

    너무 조급해하지 마세요^^!!!

    먼저 블로그나 일기에 나만의 기록을 남겨보세요..

    깊은 생각을 정리하면 나중에 큰 자산이 될 듯요...

    영상 편집이나 악기처럼 결과물이 보이는 취미도 좋을듯요... 성취감이 정말 크거든요^^

    봉사활동이나 꾸준한 운동도 시야를 넓히고 마음을 단단하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거창한 목표보다는 오늘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하나씩 시도해 보세요.. 그러다 보면 나만의 활력을 분명 찾게 될 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