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500 어떤게 좋은지 추천해주세요

국내에 상장되있는 s&p500이 종류가 많은데 어떤걸 하는게 나을까요?

코덱스? 에이스? 타이거? 라이즈? 이것들중에서 뭘하는게 안정성 있고 장기적으로 수익성을 가져다 줄수있는게 뭔지 추천하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수수료는 거의 비슷한데 거래량이 많은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뒤에 (H)가 붙어 있으면 환율 변동을 제외하는 상품인데 이 상품은 환율 억제에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100% 추종을 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따라서 TIGER나 KODEX와 같은 메이저 자산운용사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5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박호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주린이 입장에서 하나만 고르라고 하면 저는 TIGER 미국S&P500 또는 KODEX 미국S&P500 둘 중 하나를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고를 때는 운용 자금 규모가 가장 커서 거래가 잘되는 타이거나 코덱스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장기 투자할 때는 숨겨진 실제 총보수 비용이 가장 낮은 상품을 고르는 것이 내 돈을 아끼는 현명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