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과 네덜란드의 첫경기는 1대1 무승부가 아니라 2대2 무승부였습니다
일본은 선수비를 하고 역습을 하는 흐름으로 갔고 선제골을 먹은 뒤 곧바로 한골을 만회했습니다
네덜란드가 추가골을 넣고 나서 가장 위협적이던 공격수를 빼고 수비수를 투입하며 지키기를 하다가
동점골을 먹고 무승부로 끝났죠
단순히 경기력만 보면 일본이 잘하기는 하지만 예상보다 잘한 것 같진 않습니다
네덜란드 감독이 수비로 지키기를 하지 않았다면 일본은 계속 점유율에서 밀렸을 것인데
네덜란드 감독의 판단 미스로 무승부로 끝났습니다
일본의 다음 상태인 튀니지는 스쿼드만 보면 복병이 될 수 있는 팀이긴 한데
지난 경기에서 스웨덴에 대패를 하여 조금 의문이 생기는 팀으로 보입니다
객관적인 전력상 일본이 더 좋다고 볼 수 있고
큰 변수가 없는 이상 일본이 이길 가능성이 더 높아보입니다
쿠보 선수가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는 것 같던데
그래도 나머지 선수들 역시 기량이 좋아서 일본이 이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