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비타민c,레티놀 바르고 온열안대 써도 되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26

비타민c,레티놀 바르고 온열 안대 15분 사용해도 되나요? 안구건조증이 심한데 둘다 포기 할 수 없어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하의 의료상담 전문가 의사 김민성입니다. 질문해주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비타민 C와 레티놀은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바른 직후에 온열 안대를 사용하는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온열 안대의 열기가 화장품 성분의 피부 흡수를 돕거나 변화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피부가 예민하다면 열에 의해 자극이 가해질 수 있으므로, 약간의 간격을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한 경우 온열 안대는 눈 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C나 레티놀을 사용한 후 즉시 온열 안대를 사용하는 것이 우려된다면, 두 제품 중 하나를 낮 시간에 사용하고 나머지를 저녁에 사용하는 등 사용 시간을 분리하여 진행해보는 것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답변이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