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고구려카페라떼
오늘 알바하다가 실수를 했는데 사장님의 얼굴과 상황이 원치 않게 자꾸 떠올라서 죄책감도 들고 후회도 하는 중이에요 어떻게 해야 마음 편해질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끝까지혁신적인두더지
약간 다른 관점이긴 한데 저는 실수 했을때 이 실수가 6개월이 지났을때 생각했을때도 엄청난 실수인가? 라고생각해요. 그렇게 생각해보면 생각보다 큰 실수나 잘못은 많이 없더라구요 ㅎㅎ 모든일은 다 지나가기 마련이잖아요. 정말로 큰 실수였다면 진심어린 사과를 하시면되고 이시간또한 지나가니 너무 깊게생각하며 자책하지 마시고 앞으로 실수없게 더 열심히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응원하기
아직도탐구하는복분자
실수 장면이 계속 떠오르는 건 자연스러운 반응이에요 ㅎㅎ 이미 끝난 일이라 다음엔 이렇게 하자 한 가지만 정리해두고요 ㅋ
머리는 계속 돌려도 해결 안 되니까, 지금 할 수 있는 일에 집중을 옮겨보는 게 좋아요 ㅎ
대부분 사람도 금방 잊고 넘어가요 너무 오래 붙잡지 않아도 괜찮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