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과거의 실수를 빨리 잊는 법 좀 알려주세요

오늘 알바하다가 실수를 했는데 사장님의 얼굴과 상황이 원치 않게 자꾸 떠올라서 죄책감도 들고 후회도 하는 중이에요 어떻게 해야 마음 편해질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약간 다른 관점이긴 한데 저는 실수 했을때 이 실수가 6개월이 지났을때 생각했을때도 엄청난 실수인가? 라고생각해요. 그렇게 생각해보면 생각보다 큰 실수나 잘못은 많이 없더라구요 ㅎㅎ 모든일은 다 지나가기 마련이잖아요. 정말로 큰 실수였다면 진심어린 사과를 하시면되고 이시간또한 지나가니 너무 깊게생각하며 자책하지 마시고 앞으로 실수없게 더 열심히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실수 장면이 계속 떠오르는 건 자연스러운 반응이에요 ㅎㅎ 이미 끝난 일이라 다음엔 이렇게 하자 한 가지만 정리해두고요 ㅋ

    머리는 계속 돌려도 해결 안 되니까, 지금 할 수 있는 일에 집중을 옮겨보는 게 좋아요 ㅎ

    대부분 사람도 금방 잊고 넘어가요 너무 오래 붙잡지 않아도 괜찮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