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발톱 선, 변색 발톱 흑색종일 가능성 있을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1월쯤부터 생겨서 조금 커진거같긴한데 몇달간은 변함이없고 아프진않습니다

피부과에서 무좀이거나 감염일거같다고하셔서 발톱무좀약을 바르고있긴한데 생긴지 반년이지났는데 사라지지않아서요

큰 병원을 가볼필요가있을까요?

  • 1번 째 사진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발톱에도 흑색종이 발생할 수 있지만 국소 착색의 양상으로 나타나거나 불규칙한 경계를

    보이는 것이 일반적인데 올려주신 사진상 보이느 착색은 발톱 전체에 걸쳐 관찰되고

    있어 피부과 담당의의 소견처럼 감염성 질환에 의한 착색 가능성이 있습니다. 습한 환경에서

    일을 한다면 녹농균에 의한 감염을 고려하여 항생제를 사용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