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광자와 전자는 결국 같은것인가요??
안녕하세요.
빛의 입자를 광자라고 하는 것을 들었는데요.
아인슈타인의 실험인 광전효과에서
빛의 쬐어 주면 전자라는 입자가 튀어나온다는데,
이게 무슨말인지 잘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그러니까 빛 입자가 충돌하여 전자가 튀어나온다는 것은
결국 광자가 전자라는 말이 되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학문
안녕하세요.
빛의 입자를 광자라고 하는 것을 들었는데요.
아인슈타인의 실험인 광전효과에서
빛의 쬐어 주면 전자라는 입자가 튀어나온다는데,
이게 무슨말인지 잘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그러니까 빛 입자가 충돌하여 전자가 튀어나온다는 것은
결국 광자가 전자라는 말이 되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