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사랑스러운 레베카
지방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은 무엇인가요?
인스턴트나 이런 음식들은 지방간에 치명적일듯 싶고, 우리가 건강하다고 생각했던 음식이 지방간에 안좋은것들도 있을까요?지방간은 생기면 잘없어지지 않는것 같은데, 좋은 음식들은 어떤게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들을 간단히 정리해 드릴게요.
지방간에 좋은 음식:
채소와 과일: 특히 브로콜리, 시금치, 베리류가 간에 좋습니다.
통곡물: 귀리, 보리 같은 통곡물은 지방 축적을 줄여줍니다.
등 푸른 생선: 오메가-3가 풍부한 고등어, 연어 등이 간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등은 간을 보호하는 데 유익합니다.
지방간에 나쁜 음식: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트랜스지방과 첨가물이 많아 간에 매우 해롭습니다.
설탕이 많이 든 음식: 설탕이나 과당이 많은 음료, 디저트는 간에 지방을 축적시킵니다.
알코올: 특히 알코올성 지방간에 영향을 미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은 식이와 운동으로 개선할 수 있으니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