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생리주기가 다가왔는데 생리를 안해서 산부인과에 다녀왔습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생리를 안해서 생리유도주사를 맞으려고 갔는데 출혈성난포? 그게있다고 합니다

2주 후에 생리 없으면 다시 오라고 하셨고 아니면 생리가 끝나고 오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2cm정도되는 출혈성난포가 있고 이걸 물혹이라고 부르시던데

이게 위험한건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배란이 되고 나서 난포에 피가 약간 고여 있는 것이라고 봐야 합니다. 배란이 되었다는 의미는 2주 정도 지나면 생리가 예상된다는 의미이거든요. 어쨌든 크게 문제되는 것은 아니고 저절로 없어지기는 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