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가브리살제수스
가브리살제수스24.04.23
피곤해서 졸린건 어떤 영양소를 먹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새벽에 일찍일어나서 장거리 운전 중인데 정신이 너무 몽롱 합니다 이럴 때는 아침으로 어떤 식사를 하는 게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곤하고 졸릴 때는 카페인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것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나 녹차 초콜렛 같은 것이 피곤 함도 없애 주고 중추신경계를 자극 그래서 피곤함이 사라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피곤하고 졸린 아침에는 활력을 불어넣어줄 식단을 추천드자면, 뇌 건강과 에너지 공급을 위해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참치, 아보카도, 호두를 섭취하고, 엽산이 풍부한 시금치, 브로콜리, 렌즈콩, 아몬드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와 달걀도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에너지 공급을 위해 현미, 귀리, 고구마를 섭취하고, 단백질은 연어, 계란, 닭가슴살, 콩, 견과류로 공급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분 섭취도 잊지 말고, 아침에는 오트밀과 과일, 견과류, 연어와 아보카도 토스트, 과일과 요거트 스무디, 계란말이와 채소 샌드위치를 준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피로와 졸음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는 단백질과 타우린이 있습니다. 단백질은 에너지를 공급하고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고단백 식품인 견과류, 닭가슴살, 콩류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타우린은 에너지 수준을 안정화시키고 졸음을 줄여줍니다. 타우린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차, 우유, 두유가 있습니다. 또한, 무기질인 마그네슘과 철분도 에너지 생산과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휴식과 수면도 중요하니 일정한 수면 패턴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녹황색 채소에는 비타민 C와 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로 회복을 도와줍니다. 특히 시금치, 브로콜리, 당근 등이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이러한 녹황색 채소들은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샐러드나 스무디에 활용하여 드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