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사랑니약 5일분 처방 복용 시간 놓쳤을경우..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8일(월): 저녁 (1봉지)

9일(화): 아침, 저녁 (2봉지)

10일(수): 아침, 저녁 (2봉지)

11일(목): 아침, 점심, 저녁 (3봉지)

12일(금): 아침, 점심 (2봉지)

약을 그 시간에 제때 못 먹어서ㅠ

빼먹은 약이 3개인데요.(점.점.저)

3개 포함 5개 남는데

빼먹은 약도 다 먹어야 하나요?

통증은 미미하게 있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이런경우 항생제이기 때문에 용법대로 최대한 맞춰서 복용하시는걸 권해드리며 끝까지 드시는게 이점을 가지는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확실하게 하기위해서 질문자님의 상황을 제일 잘알고 있는 치과에 다시한번 문의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항생제가 있어서 임의로 중단하거나 먹었다 안먹었다하면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복되지 않도록 하셔야하고요. 지금부터 연달아서 3회를 쭉 복용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해주시고 아니면 그냥 안드시는게 나을 듯 하네요. 내성만 키웁니다.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항생제가 있어서 하루에 3번 6-8시간 간격으로 드셔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미 지난건 어쩔 수 없고, 남은 약이라도 6-8시간 간격으로 드셔주시면 됩니다

    하루세번 약 모두 동일하오니 상관없이 드셔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