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매운 음식과 술을 먹으면 변비가 될수 있나요 ?
안녕하세요, 평소에 전혀 변비나 내장에 문제가 없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매운음식과 술을 마신 다음날에는 약간 변니가 되는 것 같아요.
매은음식이나 술이 변비를 유발 할수 있나요 ? 문의 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변비 유발이 가능합니다 이유는 매운 음식은 장 자극하여 설사 또는 일시적 장 기능 혼란이 변비처럼 느껴질수 있으며 자극성 강해 수분이 손실되고 변이 딱딱해집니다. 술이 탈수 유발하여 장 내 수분 부족하고 딱딱한 변이 변비 유발하고 장 운동 억제로 배변 리듬이 깨집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자극적 음식 줄이면 개선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