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을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저는 무슨 일이든 처음에 최악의 상황을 생각해버리는 경우가 많아서인지 스트레스를 쌓기 쉬운 편입니다. 사물을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반전의 발상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최악의 상황을 먼저 생각하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거고 많은 사람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객관적이지는 않죠 최악의 상황,최상의 상황,대체로 이렇게 될 확률을 같이 따져야 합니다 결국 본질은 내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아니겠습니까 운동선수가 경기전에 자신감을 얻는 방법은 오로지 연습과 훈련입니다 최악의 상황에서 이렇게 해야지 이런 결과가 나오면 이렇게 해야겠다고 스스로 머리속에서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대략적으로 대책을 세워봐야 합니다 그렇게 스스로 안심시겨야 합니다

  • 아마 생각이 깊으신 편이라면 이런저런 생각을 하며 최악의

    상황까지 고민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그런편이였는데 단순해지려고 계속 노력랬던거 같아요!

    그랬더니 생각하지 못한 장점이 많이 보이게 되더라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