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별들에게물어봐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요즘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쉽게 피로감을 느낍니다.
그래서 아르기닌을 샀는데
섭취방법이 1일 1회로만 되어 있어서요.
언제 섭취하는게 가장 좋은가요?
자기전인가요?
아님 기상하고서 아침에 먹는게 좋은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오환영 약사
화인약국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아르기닌 1일1회 섭취의 경우, 아침 공복을 가장 추천합니다.
아르기닌은 아미노산 성분이라서 식사를 하실 경우
음식 내의 아미노산과 흡수 측면에서 경쟁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복 복용 시 조금 더 효과적이기 때문에 아침 기상 후 공복 시간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공복 복용 후 위장이 불편하다고 느끼시면 식후 복용하셔도 괜찮고
운동 30분 전, 취침전 시간으로 루틴을 만들어서 복용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24베리 받았어요.
5.0 (1)
응원하기
유홍 약사
온누리약국
안녕하세요.
영양제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자기전에 복용하는 것은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낮에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운동을 하고 있다면 운동전에 드셔도 좋겠습니다.
장은혜 약사
은혜약국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아침이나 점심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활력을 돋궈주기 때문에 저녁에 드시면 잠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아르기닌은 공복에 먹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위산이 가장 적을 때인 기상하고서 아침에 먹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위장장애가 발생하거나 두통 등이 생기면 식후에 드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