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취미·여가활동
미래에서온고양이
물꽂이 식물을 인테리어돌이랑 해서 물병에 담아놨는데 물이 뿌얘서 보니까 뿌리에 냄새도 나더라구요 일단 물을 갈아주긴 했는데 다시 살릴 방법은 없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한나짱
뿌리에서 냄새가 나고 물이 뿌옇게 변한 건 뿌리가 썩기 시작했다는 신호라서 일단 검게 무르거나 흐물흐물한 뿌리 부분은 깨끗한 가위로 잘라내주는 게 좋아요. 남은 줄기와 건강한 뿌리만 깨끗한 물에 다시 담그고 인테리어돌은 세균이 끼기 쉬워서 가능하면 빼고 물만으로 관리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후에는 2~3일에 한 번씩 물을 자주 갈아주고 직사광선을 피한 밝은 곳에 두면 새 뿌리가 다시 나올 가능성이 있어요.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느긋한돌고래111
우선은 물을 잘 주면서 경과를 지켜보심이 좋을거같습니다.
저도 식물이 다 마르고 죽어갔었는데 물 잘주고 햇빛 보여주고하니까 살아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