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췌장을 제거하게 되면 어떤 식이요법을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췌장을 제거하게 되면 어떤 식이요법을 가져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아는 지인중에 한명이 췌장을 제거해야 할꺼 같다고 해서 물어보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췌장을 제거하면 소화효소와 인슐린 생산이 어려워지므로 저지방 식단을 유지하고, 소화효소 보충제와 인슐린 치료가 필요합니다. 당분 섭취를 조절하며 소화가 쉬운 음식을 소량씩 자주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해당 경우에는 사실 무엇보다 병원에서 진단이 우선입니다.
기본적으로 사람마다 체질이나 특성이 달라서요
무조건 다른 말 듣기 보다는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나서 식이요법을 추가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