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6.29
통풍이나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는 어떤게 있나요?
통풍이 있거나 관절이 약한 경우 어떤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혹은 이런 경우 피해야하는 음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체리는 통풍 관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을 줄이고 항산화 작용을 함으로써 통풍 관절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구요 포도는 항산화 물질인 리버트롤을 함유하고 있어 염증을 감소시키고 관절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도 관절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참치, 연어, 아몬드, 호두 등이 있습니다.
닭 가슴살 등 단백질 역시도 관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관절의 구성 요소로 사용되며, 근육 강화와 관절 안정성을 촉진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기름진 음식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들을 피하시고
가공된 음식을 안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신선한 채소나 과일 현미밥이나 잡곡밥 그리고 미역 다시마 등같이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