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주식시장은 현재 매우 위험한 시기에 놓여있다고 보시면 되는데, 금리인상으로 인해서 글로벌 경기침체에 빠지면서 실적은 크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금리인상으로 이자비용 부담 증가로 증시에 투자되는 '수급'이 크게 감소하였고 게다가 미 연준의 빠른 금리인상이 예상되면서 외화자본까지 이탈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미국의 빠른 금리인상이 지속되는 기간 동안에는 주식시장은 완연한 반등은 힘들며, 반등을 하다가도 부정적인 이슈로 인해서 급락을 하는 형태의 패턴을 반복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