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치킨에 다이어트에는 어떤 음료가 낫죠 먹지 말라는 말 빼고요
치킨을 먹을때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하지만 최근에는 탄산음료와 무알콜 맥주와 많이 먹는데 다이어트에는 어떤 음료가 낫죠 먹지 말라는 말 빼고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액상과당이나 설탕이 함유되어있는 탄산음료보다는
탄산수나 제로 음료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치킨과 함께 마시는 음료중에 다이어트에 상대적으로 나은 선택을 비교하자면, 일반 맥주는 알코올과 높은 칼로리(탄수화물, 당질..)가 있어서 체중 관리에는 불리한 편이긴 합니다.
탄산음료는 알코올은 없는데 당분이 많아서 혈당과 칼로리 섭취가 늘어나게 됩니다.
무알콜 맥주는 알코올이 거의 없으며 칼로리는 보통 일반 맥주보다 낮긴한데, 브랜드마다 당분 함량 차이가 큽니다.
다이어트 기준으로 순서를 매기면
• 제로칼로리 탄산 > 저당, 저칼로리 맥주 > 무알콜 맥주(당질 많습니다) > 일반 맥주 > 일반 탄산음료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